본문 바로가기
배당공부

[배당주식] AT&T 실적 호조에도 주가는 여전히 하락세 (기술적 분석)

by SnowD 2024. 5. 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주배 입니다. AT&T의 최근 실적 발표와 주가 추이에 대한 긍정적 신중한 견해를 가진 보고서를 발견했습니다. AT&T는 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웃돌았지만, 주가는 여전히 장기적 하락 추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제 견해를 담은 보고서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것이라 생각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배당킹 T의 기술적 분석을 통해서 마음을 다담아 가보시죠. 

 


  • AT&T는 매출 감소를 보고했지만 잉여 현금 흐름, 신규 무선 가입자 및 분기별 EPS 수치 증가에 대한 기대치를 넘어섰습니다.
  • 회사의 실적은 광섬유와 5G의 증가와 AT&T의 프리미엄 무제한 전화 요금제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었습니다.
  • 핵심 분야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AT&T의 주가는 여전히 장기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소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앤 치초스

 

AT&T Inc.(NYSE:)는 주가가 상당한 연간 6.59%의 전반적인 매력을 계속해서 침식하는 강력한 하락세에 갇히면서 배당 투자자들과의 애증 관계를 계속합니다. 피제수 생산하다. AT&T는 1분기 실적이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수입 그러나 잉여 현금 흐름, 신규 무선 가입자 및 분기별 EPS 수치 증가에 대한 분석가의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이러한 고무적인 실적의 상당 부분은 회사가 성장을 촉진하고 Verizon과 경쟁하기 위해 예산 제안에 의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섬유 및 5G의 이익과 AT&T의 프리미엄 무제한 전화 요금제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VZ), T 모바일 (티무스) 및 매우 인기 있는 시장의 기타 경쟁사입니다.

2024년 1분기 실적 및 하이라이트(AT&T)

 

이번 분기에는 AT&T가 보고됨 조정된 주당 이익은 0.55달러입니다(이는 합의 추정치인 주당 0.53달러를 넘어섰고 해당 기간 동안 연간 8%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30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기대치인 305억 달러에 미치지 못하며 연간 0.5%의 소폭 감소를 나타냄). 잉여현금흐름 수치는 31억 달러(합의적 기대치인 24억 달러를 훨씬 상회)로 AT&T의 넉넉한 배당수익률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우려할 수 있는 모든 투자자에게 추가적인 보안 조치를 제공했습니다.

AT&T 모빌리티(AT&T)

 

후불 요금제를 사용하는 무선 소비자의 증가는 349,000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역시 분석가의 예상인 287,000명의 신규 사용자를 상회함).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게시된 424,000명에 비해 17.7% 감소한 수치입니다. 감소하는 가입자 수치는 Verizon과 T-Mobile에서도 보고되었으므로 이는 AT&T에만 국한된 추세는 아닙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AT&T가 무선 경쟁업체로 전환하는 무선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분기 동안 회사의 후불 서비스 이탈률은 10bp(0.89%) 개선되어 분석가의 기대치를 12bp 상회했습니다.

주요 장기 지원 레벨 (TradingView를 통한 소득 창출)

 

그러나 이러한 상당한 개선 영역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소폭 상승하는 데 그쳤습니다. 월간 차트를 보면 AT&T 주식이 현재 주요 장기 지원 수준을 돌파하는 과정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AT&T 주식은 여전히 ​​2003년 3월 최저치인 14.23달러에 근접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우리는 이미 2023년 7월(주가가 장기 최저치인 13.23달러에 도달했을 때) 이 수준을 하회한 적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 영역의 상승 반등은 극도로 약했고 이러한 매수 활동은 AT&T 투자자들이 2016년 이후 겪었던 장기 하락 추세를 깨뜨릴 만큼 강력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이동 평균 수렴 다이버전스(MACD)의 월별 지표 수치가 나타납니다. )은 마이너스 영역에서 평탄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가 자체는 모든 주요 지수 이동 평균(20개월, 50개월, 100개월 및 200개월 EMA) 아래에 있습니다.

 

장기 하락세 (TradingView를 통한 수입 창출)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들은 모두 매우 약세적인 신호이며 이러한 가격 지표들은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어온) 주식의 장기 하락세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해 함께 작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이 하락세에서 두 번의 작은 돌파를 보았지만, 일관된 후속 조치가 부족하고 후속 거래 주 동안 게시된 낮은 가격을 고려할 때 이러한 상승 움직임을 잘못된 돌파로 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주간 MACD 수치가 약간 강세 영역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이미 해당 영역에서 벗어나고 있으며 아직 확실한 돌파를 보지 못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단기적일 수 있습니다. 주간 지수 이동 평균 클러스터보다 높습니다.

 

장기 지표 변화 (TradingView를 통한 소득 창출)

 

이 차트에서 우리는 현재 주가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약간 다른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표 판독값에 대해 주식의 장기 하락 추세를 표시했습니다. 특히 이 차트는 주간 볼린저 밴드 및 RSI(상대 강도 지수)와 관련된 주가를 표시합니다.

 

불행하게도 이 분석은 또한 우리에게 설득력 있는 강세 신호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주간 RSI 판독값이 히스토그램 중간에서 강세를 보임에도 불구하고(즉, 과매수 영역 근처가 아님) 주가 자체도 상위 볼린저 밴드와 접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현재의 단기적인 가격 상승 움직임이 하락 반전 위험에 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단기 상승 추세 브레이크 (TradingView를 통한 수입 창출)

 

다음 경기 침체가 언제 발생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잠재적 기간을 식별하기 위해 일일 차트에서 추세 활동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AT&T 주식의 주가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주가 상승세를 깨뜨린 것을 알 수 있다.

 

일일 차트에서 우리는 또한 이 주식의 주가가 20일, 50일, 100일 및 200일 지수 이동 평균 클러스터를 초과(또는 미만)할 때 새로운 추세 활동을 시작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당연히 AT&T 주가의 단기 상승 추세는 주가가 면밀히 관찰되는 지표 아래로 떨어지면서 끝났으며 일일 MACD 판독값의 약세 모멘텀 활동은 이러한 하락세 돌파의 타당성을 확인시켜 줍니다.

 

피보나치 되돌림 레벨 (TradingView를 통한 소득 생성기)

 

여기의 전반적인 편향은 여전히 ​​음수이므로 투자자는 장기적인 추세 활동을 평가하고 앞으로 상승 저항에 직면할 수 있는 가격대를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긍정적 추세 모멘텀이 가속화되기 시작하려면 저항 구역을 돌파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주간 피보나치 되돌림 분석을 살펴볼 수 있으며, 2016년 7월($33.13)에 시작하여 2023년 7월 $13.43까지 확장된 주식의 지배적인 하락 추세 움직임을 고려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주가는 현재 이 지배적인 움직임($18.10 근처에 위치)의 23.6% 피보나치 되돌림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50주 이동평균선이 빠르게 하락하고 있으며 현재 이 수준에 근접해 있기 때문에 여기서 상승 반전이 이루어지면 하락 압력이 완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가격대를 넘어선 38.2% 되돌림은 다음 수준의 잠재적 저항(주당 21달러 바로 아래 위치)을 표시합니다. 여기에서 다음 피보나치 수준은 $23.31(50% 되돌림), $25.60(61.8% 되돌림), $29.84(78.6% 되돌림)에 있습니다. 우리의 견해로는 하방 압력을 완화하고 상한 되돌림 영역의 상승 테스트를 강제하려면 38.2% 되돌림 수준의 강세 돌파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균형적으로 볼 때, AT&T 투자자들은 우리가 입장을 바꾸고 낙관적인 입장을 채택하기 전에 상당한 양의 "잘라야 할 장작"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경쟁이 치열한 이 산업 내에서 회사의 상대적 위치를 살펴보면 AT&T의 기본 사업이 여전히 강력하다는 것이 분명하며, 회사의 잉여 현금 흐름 창출 능력에 대한 확실한 강점은 소득에 민감한 투자자들에게 계속해서 안전 요소를 제공해야 합니다. 주식의 매력적인 6.59% 배당수익률에 대해.

 

결과적으로, 우리는 이 소득 강국에서 계속해서 롱 포지션을 유지할 것이지만, 보다 낙관적인 전망으로 전환하기 전에 우리가 제시한 저항 수준을 확실히 깨뜨릴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때까지 AT&T는 매우 중요한 장기 지원 수준(원래 2003년 3월에 형성됨)에 대해 계속해서 부담스러운 상태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으며 단기적으로는 상승 여력이 제한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